영어공부법 상담실

독해 공부법에 관해서 질문합니다
작성일: | 조회: 142
안녕하세요. 저는 편입영어를 준비하는 학생입니다. 워낙 기본기가 부족하여, 이 블로그의 공부법을 통해 단어책 20회독, 문법책 5회독 정도를 마친 상태입니다.
문제는 이 것들을 끝내고 이제 영어에 대한 감각이 조금 트이기 시작했는가 믿었는데, 실전 기출문제를 접하고 나서 좌절감에 빠져있습니다.
문장의 구조들은 이제 거의 익숙하지만, 아직까지 독해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한 문장 해석 후 답지를 보고 그대로 베껴서 노트에 정리하는 방식으로 공부를 하고 있는데, 다소 비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문제를 하나하나 파고들기에 시간이 너무 오래걸립니다. 많게는 20분까지도 걸리는데, 어떤 방식으로 독해를 공부해야 좀 더 효율적일까요?
+추가로 선생님께서 만드신 영어공부법과, 문법정리를 통해서 영포자였던 저에게 희망을 갖게 해주셨습니다.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Re: 독해 공부법에 관해서 질문합니다
작성자: englishcube | 작성일:
시험영어는 어휘 싸움입니다. 그래서 기본단어와 문법 만으로는 시험문제를 커버하기 힘듭니다.

시험에 출제되는 단어는 기본단어를 살짝 비켜나가는 것이죠.

대신 기본 단어와 문법이 된 상태에서 시험을 위한 공부를 하면 가파르게 실력 향상이 됩니다.

어떤 문제인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보다 구체적인 답변이 가능할 것인데요,

일단 문제를 풀 때 단어를 정리한다는 느낌으로 해주면 됩니다.

1) 기본단어: 단어책 반복
2) 문법: 문법책 반복
3) 시험용 단어: 기출문제 풀이

이런 식으로 나눠서 접근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시험이든 패턴이 있습니다. 문제 풀이를 많이 하다보면 패턴이 보입니다.

특히 기초가 있다면 더 빨리 보입니다.

그러니 (문법책 다독한 기초가 있으니) 자신감을 가지고 문제풀이를 즐기면 됩니다.

하루 몇 문제를 푸는 것이 아니라, 하루 몇 시간을 문제풀이에 투자하는지가 중요합니다.

급하지 않게, 천천히 문제를 풀다보면 문제 패턴이 익혀지고, 빈출 어휘들이 정리가 됩니다.

독해는 당연히 어렵습니다.

한국사람들 대부분 눈치로 때려잡는 독해를 하면서 스스로 독해는 잘한다고 생각합니다.

독해는 잘하는데 말은 못한다고 생각하는데 실제로는 둘 다 못합니다. 독해 잘하면, 미드 영자막도 순간적으로 읽어낼 수 있다는 말인데 실제로 영자막으로 미드를 즐기는 경우는 아주 적거든요.

그러니 독해가 어려운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하루 아침에 늘지 않는 것이니 조급해 할 필요 없습니다.

문제 풀이를 많이 하는 것 역시도 독해를 하는 것이니 문제풀이에 충분한 시간을 투자해 보세요.

한문제 가지고 좀 잡고 있어도 괜찮습니다. 문제 개수 보다는 투자 시간을 늘리면 됩니다.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