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법 상담실

영어회화를 잘하고 싶어서 회화 인강을 끊었는데요..
작성일: | 조회: 818
되게 기초적인 말들을 가르쳐주더라구요.
의문문이나 평서문, 문법적인 설명없이 진행되는데, 사실 전 영어 기초가 많이 부족하고 대학교4학년인 이 시점에서 공인점수와 더불어 스피킹을 제 무기로 만들고 싶은데, 지금처럼 하는 것이 과연 맞을지 ㅠㅠ
Re: 영어회화를 잘하고 싶어서 회화 인강을 끊었는데요..
작성자: englishcube | 작성일:
인강으로 영어회화를 한다는 것은 냉정하게 말하면 좀 말이 안된다고 봅니다.

인강의 장점은 무료강좌 보다 퀄이 높은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특히 체계가 잘 잡힌 강좌의 경우에는 꾸준하게 수강하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돈을 냈으니 이게 아까워서라도 끝까지 수강할 확률이 높습니다.

유튜브에도 무료강좌가 많지만 영어에 관심이 없으면 보통 좀 하다가 그만둬 버리거든요. 그래서 인강은 토익이나 기초문법 같은 강의에 강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차분하게 인강을 들으면서 문법, 독해, 시험스킬 등을 학습하는 용도로는 좋지만 회화실력을 키우는데는 좀 아닙니다.

요즘 인강광고들이 한눈에 사로잡기 위해서 회화표현으로 강조를 많이 하는데, 그건 광고용이지 실제로 인강은 회화쪽은 아닙니다. 오히려 인강을 좀 아카데믹하게 공부하면 효과를 볼 수 있죠.

회화는 단순히 회화표현 몇 개 외운다고 되지 않습니다.

충분한 인풋(읽기, 듣기)를 바탕으로 아웃풋(회화)가 나오는 겁니다.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회화가 될려면 직청직해가 가능해야 합니다.

직청직해의 전단계는 직독직해이구요.

포스트로 연재하고 있는 BBC의 The English We Speak의 에피소드 하나를 예로 들어보면,

이 정도는 직독직해 가능해야 합니다.

mp3도 제공되는데 이 오디오 속도로 읽어서 이해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럼 여기에서 리스닝 실력만 키우면 직청직해가 되죠.

직청직해가 되면 유튜브든 사이트든 쉬운 회화표현 위주의 오디오 자료를 계속 듣고 따라하다 보면 일부 표현들이 입에 익습니다. 그럼 생각 안하고 바로 나오는 것입니다.

즉 엄청난 양의 인풋(읽기 & 듣기)가 되어야 회화가 됩니다.

그러니 엄청난 양의 인풋을 어떻게 가능하게 할지?를 고민해 봐야 합니다.

그럼 회화든 시험이든 모두 다 잡을 수 있습니다.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