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en Kids News - 청소년을 위한 뉴스

틴 키즈 뉴스(Teen Kids News)는 제목 그대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뉴스입니다. 청소년 대상이다 보니 내용이 쉬운 편입니다. 텍스트 기사도 제공하면서 비디오 뉴스도 있기 때문에 일반 뉴스가 부담스러운 경우 읽기와 듣기 연습용으로 적합한 사이트입니다.
청소년 대상의 뉴스사이트이다 보니 일단 메뉴가 간단해서 부담이 덜합니다. 일반 뉴스 사이트가면 메뉴부터 복잡해서 뭐가 뭔지 몰라서 당황하게 되죠.

College & Careers, Life, Health, Culture, Videos 중에서 관심 있는 분야를 선택해서 읽으면 됩니다.

뉴스사이트이니 우선 독해연습에 포커스를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뉴스에 비해서 내용이 쉬워서 이해하기 한결 편안합니다.

그리고 청소년 대상이야 건전하고 유익한 내용이 대부분이라는 점도 장점입니다.

Culture 메뉴의 기사를 보면 "14 Essential TV Shows & Movies About Racism & Race Relations in America(인종차별에 관한 필수 미드&영화 14선)" 이런 내용이기 때문에 미국 문화를 가볍게 이해하기에도 좋은 컨텐츠입니다.
Videos 메뉴로 가면 듣기연습도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업로드 주기가 1주일 정도니 (너무 자주 올라오지는 않으니) 구독해도 괜찮습니다.

Teen Kids News 유튜브 채널

다만 청소년 대상이지 영어학습자 대상은 아닙니다. 그래서 영어자막이 제공된다거나 하는 친절함은 없습니다. 중급자의 경우 자막 없이 그냥 듣는 용도로는 내용이 쉬워서 꽤 좋습니다.

조금 들리는데 일반 뉴스는 너무 어렵고, 그렇다고 어린이용으로 하자니 흥미가 떨어지는 경우에 아주 적합한 수준입니다.
문장의 수준은 이정도입니다. 토익 지문과 비슷하거나 살짝 더 쉬운편입니다. 문장을 어렵게 적지 않았다는 점도 그렇지만, 내용 자체가 쉽기 때문에 더욱 부담없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뉴스는 요즘 유튜브로 더 좋은 자료들이 많기 때문에 특별치 추천할 정도는 아니나, 텍스트 기사는 독해 자료로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