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어린이 영어 자료실 - Carl's Corner
http://www.carlscorner.us.com/
14
My Link에 추가한 사이트는 My Page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에게 영어 읽는법과 쓰는법을 학습시킬 수 있는 자료들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doc, pdf 파일로된 인쇄용 학습자료들이 많습니다.

시중에 어린이용 영어교재들이 충분히 많이 나와있지만 엄마표 교재만큼은 못합니다. 다양한 학습자료들을 부모님이 직접 확인한 다음 아이의 수준에 맞는 자료를 인쇄해서 가르친다면 시중의 어떤 교재보다 학습효과는 뛰어날 것 입니다.
첫화면에서 스크롤을 조금만 내리면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자료들의 디렉토리 목록이 나옵니다. 너무 많아서 다 확인하기도 벅찰 정도입니다.

대부분의 자료들이 pdf, doc와 같은 파일형태로 제공됩니다. 그래서 홈페이지상에서 미리 볼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먼저 자됴들을 다운받아서 살펴본 후 이걸 활용해서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고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부모님의 영어실력이 늘겠죠. 어떤 자료들을 제공하는지 몇개만 살펴보겠습니다.
Alphabet 디렉토리에서 다운 받을 수 있는 AlphabetUCSD.ppt 라는 파일의 화면입니다.

국내에서 흔히 파닉스라고 하는 것을 왜 가르쳐야 하는지 다양한 연구결과들을 바탕으로 설명합니다. 단순히 아이들의 학습자료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체계적으로 아이들을 교육 시킬 수 있게끔 부모님, 선생님들을 위한 자료도 제공합니다.
역시 Alphabet 디렉토리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B is for Bubble(BBubble.pdf) 파일의 일부 입니다. Little Reader Practice Books 이라고 하는데요, AlphabetUCSD 파일에서는 이를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Little Reader Practice Books facilitate the development of phonemic awareness, sound/symbol knowledge and automaticity in letter recognition.
Animals 디렉토리에 있는 자료

퀄리티가 뛰어나고 바로 인쇄해서 사용하기 편하게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목록보기
사이트평가
hannaby   10.12.28
아기를 키우는 엄마입니다. 애기한테 영어자료를 만들어줄 플래쉬카드를 찾다가 잉글리쉬 큐브같은 좋은 사이트를 발견하게 되었네요. 좋은자료 정말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