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학습자와 선생님을 위한 자료 - English Club

listening, speaking, writing, reading, vocabulary, pronunciation, grammar 등 영어학습을 위한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영어를 학습자 뿐 아니라 영어를 가르치는 선생님들에게도 유용한 자료들을 제공합니다.
Learn English 메뉴 아래를 보면 Grammar(문법), Vocabulary(어휘), Pronunciation(발음), Listening(듣기), Speaking(말하기) 등 다양한 자료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텍스트 설명 위주의 사이트입니다. Speaking(말하기) 메뉴를 클릭하고 들어가도 위와 같이 텍스트로 주로 학습법에 대한 가이드 성격의 글들이 많습니다.

모두 영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호불호가 좀 갈릴 수 있는 컨텐츠입니다. 오디오 아이콘이 있는 경우에도 텍스트에 중간 중간 오디오 클립이 포함된 형식입니다.

유튜브가 대세인 요즘 분위기에서는 좀 올드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정제된 정보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특히 영어로 된 설명을 읽는 것이 부담스럽지 않다면 사이트에 읽어볼만한 글들이 엄청 많기에 굉장히 좋아할 수도 있습니다.
역시 읽기가 어느정도 된다면 포럼 같은 것도 읽는 재미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영어학습자와 영어선생님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이라 이해하기가 쉬운 편입니다.

순수 영어권 포럼은 사실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들이 많아서 문턱이 좀 높다고 할 수 있는데, 이런 사이트들의 포럼이 가볍게 읽기에는 괜찮습니다.
이런식의 엑티비티 자료도 아주 괜찮습니다. 차분하게 사이트의 내용을 읽어나가면서 중간 중간 이런 자료들로 공부하다 보면 영어권 학습자료에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영어권에는 학습자료들이 거의 무제한적으로 있으니 이런 정제된 컨텐츠를 담고 있는 사이트로 시작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국어가 완벽한 상황에서 가장 현실적이고, 효율적인 외국어 학습방법은 문법을 중심에 놓고 공부하는 것입니다. 영문법으로 가초를 다진 후 읽기와 듣기 등으로 영역을 넓혀 나가는 방법이 가장 정석적인 영어학습 방법입니다. 이 카테고리에서 소개하는 많은 사이트들이 영어권 문법 강좌입니다. 국내 문법 강좌에 비해서 규칙이 간결하기 때문에 부담은 오히려 덜합니다. 시험 보다는 사용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실전용 영어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