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듣기 강의실 - Randall's ESL Cyber Listening Lab

난이도별, 상황별, 목적별로 분류된 다양한 영어듣기 문제들을 풀면서 실력을 키울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보통 영어듣기 사이트가 뉴스를 대상으로 하는데 이 사이트는 일상적인 주제를 대상으로 하기에 좀더 쉽고 재미있게 리스닝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ESL 사이버 듣기 연구소라고 할 수 있는데, 듣기평가 문제를 제공해 주는 사이트입니다. 굉장히 많은 양의 문제를 제공해 줍니다.

듣기연습이 그냥 하면 효과가 떨어집니다.

평균적인 영어학습자 입장에서 보면, 인터넷상에 듣기용 자료가 엄청나게 많지만 이중 대부분은 들어서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어린이용 자료만 듣기도 지루하구요.

그래서 이런 간단한 테스트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는 자료들이 현실적으로 접근하기 유리합니다. 문제를 풀기 위해서는 집중해서 들어야 하기 때문에 짧게 듣더라도 그 효과는 배가 됩니다.

일종의 듣기평가 문제를 제공해 주는 사이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주 많은 양의 문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ome 메뉴 다음의 Listening Activities 메뉴에 모든 자료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레벨별로 EASY / INTERMEDIATE / DIFFICULT로 나눠서 제공되고,

ACADEMIC LISTENING, VOCABULARY LESSONS 등 다양한 듣기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ee Listening Transcript 버튼을 클릭하면 전체 대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re-Listening Exercises 문제에 대한 간단한 배경 설명입니다. 문제 풀기전에 가볍게 읽어보면 됩니다.

Idioms은 대본에 나오는 관용표현입니다. 간단한 정의와 함께 예문도 나오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만일 잘 모르겠다면 영한사전 찾아서 이해한 다음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디엄은
예문을 듣고, 아래에 있는 문제를 풀어보면 됩니다.

간단한 형태의 문제이지만 그냥 듣는 것과 간단한 문제라도 푸는 것은 학습효과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오히려 간단하기 때문에 부담이 덜해서 꾸준하게 풀어볼 수 있습니다.
정답을 체크하면 위와 같이 바로 정답 여부를 알려줍니다. 인터렉티브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공부하기 굉장히 편합니다.

아주 일상적인 표현이 많기 때문에 회화실력 향상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보통 회화는 스피킹에 자신 없어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일단 상대의 말을 못 알아 듣는다면 예스/노로도 답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간단한 회화 표현을 얼마나 빠르게 이해하는가? 다양한 영어발음을 얼마나 잘 알아듣는가?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미국이나 영국 같은 영어권 국가로 여행을 갔을 때 우리가 실제로 접하는 영어는 인터네셔널 영어입니다. 특히 서비스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비영어권에서 이민 온 경우도 많기 때문에 영어교재처럼 깨끗한 발음이 들리는 경우는 오히려 예외적입니다.

그래서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자료들은 실전 회화 실력을 키울 수 있는 자료로 아주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