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화상영어 Concorde International Academy Online

잉글리쉬큐브와 영국 화상영어 Concorde International Academy Online 제휴로 기간 한정 할인 쿠폰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후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수량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꼭 등록하실 분만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콩코드 인터내셔널 아카데미(Concorde International Academy)는 영국 남동부 켄터베리(Canterbury)에 위치한 전통 깊은 랭귀지 스쿨입니다.

런던 빅토리아역에서 기차로 1시간 30분(고속열차는 50분) 거리에 있는 켄터베리(Canterbury)는 캔터베리 대성당으로 유명하기도 하지만 교육도시로도 유명합니다. 런더너들이 자녀 교육을 위해서 이사오고 싶어하는 곳 중 한 곳입니다.

도시 전체 중산층의 비율이 많으며 이쪽의 영어발음이 영국 RP(Received Pronunciation)와 가깝기 때문에 정통 영국 영어를 배우기에도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국 화상영어를 선택할 때 가장 우선적으로 봐야 할 것은 영국문화원(British Council) 인증 여부입니다.

영국 문화원은 1934년에 영국 정부에 의해 설립된 공적인 국제 문화 교류 기관이며 각국의 영어 보급과 영국과 외국 간의 교육, 문화 교류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영국내 어학원들을 까다로운 기준으로 관리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자격을 갖춘 선생님들이 수업을 하는지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는 어떤지 등 다방면으로 어학원을 평가하여 자격을 인증하고 있습니다. 국내에는 영국문화원의 한국 브랜치라고 할 수 있는 주한영국문화원이 유명합니다.

영국문화원 인증 마크는 영국에 있는 본사 성격의 영국문화원에서 인증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잉글리쉬 UK는 영국 문화원 인증을 받으면 대부분 가입하는 곳이라고 보면 됩니다. 영국문화원과 마찬가지로 어학원의 수준을 관리하는 역할을 하며 만일 특정 어학원이 파산시 다른 어학원으로 학생을 옮겨주는 역할까지 하고 있는 곳입니다.

국내의 경우 ~협회, ~인증, ~대상 같은 타이틀에 대한 신뢰가 떨어집니다. 실제로 회원사에게 문제가 생겼을 때 협회가 책임지고 하는 것이 딱히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영국은 다릅니다. 인증도 하지만 그에 따르는 책임까지 지는 곳이기 때문에 인증마크의 신뢰가 굉장히 두텁습니다.

화상영어도 마찬가지인데요, 영국문화원 인증을 받은 곳은 온라인 수업이라고 해서 다른 선생님이 수업을 하지 못합니다.

사실 온라인 수업의 가장 큰 약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정말 자격을 갖춘 선생님이 수업을 하는지에 대한 부분이 불투명 하다는 것이죠. 이 부분을 영국문화원 인증 여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학교의 교장 선생님은 배우 올랜도 블룸의 아버지라고 합니다. 닮았죠?

이게 중요한 건 아니고, 랭귀지 스쿨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코스는 선생님들이 출근해서 수업을 합니다. 교장 선생님과 선생님들이 서로 회의도 하고 경험을 공유 하면서 수업 퀄리티를 올리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화상영어와는 수업 퀄리티에서 차이가 많습니다.
보통 원어민 화상영어는 선생님들이 각자 집에서 연결해서 수업을 합니다. 화상영어 업체는 중간에서 학생과 선생님을 매칭 시켜줍니다. 그래서 선생님마다 수업 만족도의 편차가 너무 크게 나온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커리큘럼이 정해진 것이 없다는 점도 화상영어의 단점으로 지적되는데, 어학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코스 같은 경우 이런 문제가 없습니다.

실전 경험이 많은 선생님들이 어학원내의 온라인 코스 센터에서 콩코드 인터내셔널의 전통만큼 탄탄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온라인 코스는 그룹수업과 1:1 수업으로 나눠집니다.

그룹수업은 주당 15시간의 (영국시간 기준) 오전 수업도 있지만 시차를 감안하면 오후 수업이 한국의 저녁시간대라 더 적합합니다.

영국시간으로 13:45 ~ 16:30 까지 이므로, 한국시간으로는 저녁 9:45~12:30까지 입니다.

쉬는 시간 빼고 수업만 2시간 30분 동안 들어야 하고, 그룹수업이라 텐션이 높은 편입니다. 예습/복습도 필요하구요. 대신 영어실력은 확실히 늘릴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어학연수를 하는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당 10시간 수업에 120 파운드이기 때문에 1시간당 12 파운드라는 아주 저렴한 비용이 매력적입니다.

1:1 수업은 화상영어와 동일합니다. 일반 화상영어와 차이라면 영국문화원 인증을 받은 교육 기관에 근무하시는 선생님이 직접 수업을 한다는 점과 커리큘럼이 보다 체계적이라는 점입니다.

한국시간 기준 17:00~24:30 사이에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영어 수업 뿐 아니라 아이엘츠나 비지니스 수업 또한 동일한 가격에 가능합니다.

1시간(60분) 수업에 40 파운드입니다. 보통 영국 화상영어의 경우 50분 수업에 35~40파운드 정도 형성되어 있습니다.

선생님 자격이나 수업 제공 환경을 감안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고, 퀄리티 고려하지 않고 단순비교하면 비슷한 수준입니다.

그리고 잉글리쉬 큐브의 할인쿠폰을 이용하면 보다 저렴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른 영국화상영어와 비교하면 위와 같습니다. 물론 시기적으로 조금씩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니 특정 업체가 아닌 일반적인 비교로 봐주시면 됩니다.

일부 업체의 경우 영국선생님의 수업이기는 하지만 선생님을 지정할 수 없고, 매번 선생님을 바꾸면서 수업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온라인으로 매칭만 시켜주는 시스템이죠. 그런 경우는 지속적인 학습이 어렵기 때문에 그런 수업과 지정된 선생님과 계속 하는 위와 같은 수업은 같은 선상에서 비교하기가 좀 어렵습니다.

즉 위 표의 비교는 영국 선생님을 지정해서 수업을 이어나갈 수 있는 화상영어를 가정했다고 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