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사(Adverb) - 부사의 종류
부사는 아래와 같이 5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유의할 점은 모든 부사를 아래와 같이 5종류로 나눌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주로) 동사를 수식하는 부사를 의미에 따라 5가지로 나눕니다. maybe, however 처럼 5가지 종류로 구분하기 애매한 부사들도 있습니다.

이런 구분 자체가 큰 의미를 가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이렇게 의미상으로 분류하면 공부하기 편하고, 부사의 위치를 파악할 때도 도움이 됩니다.
양태부사
양태부사라는 말 자체가 어려운데, how에 대한 답변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I eat.

이라고 말할 때 상대가 how? 이렇게 묻는다면 아래와 같이 답변할 수 있습니다.

I eat slowly.

양태부사로는 loudly, carefully, well, quickly 등이 있습니다.
시간의 부사
시간의 부사는 when에 대한 답변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I'm going to do my homework tomorrow.

부사는 문장에서 생략하더라도 의미가 모호해지지, 형식적으로는 별 문제가 없습니다.

위 문장에서 부사 tomorrow가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의 차이점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시간의 부사인 tomorrow를 추가해 줌으로서 숙제를 언제(when) 할 것인지에 대한 좀 더 명확한 정보를 나타내게 됩니다.

시간의 부사로는 today, yesterday, later, now, last year 등이 있습니다.
장소의 부사
장소의 부사는 where에 대한 답변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He is walking inside.

위 문장에서 부사 inside를 생략해도 말이 됩니다. 그러나 inside가 추가됨으로 어디에서(where) 동사가 수행되고 있다는 사실을 더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장소의 부사로는 above, inside, here, there, and everywhere 등이 있습니다.
정도부사
정도부사는 동사가 어느정도 행해지는가를 나타내는 부사입니다. 즉 '어느정도?'라는 의문에 더 구체적으로 말해줄 수 있는 부사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정도부사는 동사 뿐 아니라 형용사를 꾸며줄 때도 자주 사용합니다.

The water was very cold.

형용사 cold를 꾸며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정도부사 very는 어느정도 추운지?에 대한 대답이 될 수 있겠죠.

I have almost finished.

동사(finished)가 어느정도로 진행되었는지를 나타내주고 있습니다.

정도부사로는 completely, nearly, too, almost, very, fully 등이 있습니다.
빈도부사
빈도부사는 얼마나 자주(how often)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는 부사입니다.

I always get up early.

빈도부사로는 always, often, sometimes, seldom, hardly, never 등이 있습니다.

영문법 강좌 - 부사(Adverb)
명사(또는 대명사)를 꾸며주는 말이 형용사라면, 동사를 꾸며주는 말은 부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사는 동사 뿐 아니라 형용사, 부사 또는 문장 전체를 꾸며주는 ...
부사는 형용사 + ly 형태를 가진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certain(형용사) + ly -> certainly(부사) ly로 끝나는 부사들이 많지만 모든 부사들이 ly로 끝나지는 ...

부사의 가장 기본적인 역할을 동사를 수식하는 것입니다. 명사 수식 -> 형용사동사 수식 -> 부사 형용사가 명사를 수식하여 명사의 의미를 좀 더 명확하게 해...
부사의 역할은 기본적으로 동사를 수식하는 것이지만 동사 외에도 형용사, 분사, 다른 부사 또는 문장전체를 수식할 수 있습니다.형용사 수식 She is very kind. 부...

부사는 아래와 같이 5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유의할 점은 모든 부사를 아래와 같이 5종류로 나눌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주로) 동사를 수...
형용사와 수식하는 명사 바로 앞에 위치하지만 부사는 문장내에서 다양한 위치에 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사를 쉽게 구분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