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TOEIC) 시험의 구성

토익(TOEIC) 시험은 L/C(Listening Comprehension) 와 R/C(Reading Comprehension)로 나뉘어 있으며, 각 섹션별로 100문항씩 총 200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Listening 4 Parts, Reading 3 Parts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험시간은 Listening 45분, Reading 75분 총 120분입니다.

 

Part 1 사진 묘사(10 문항)

Part 1은 제시한 사진을 올바르게 묘사한 문장을 찾는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방송으로 사진에 대한 4개의 짧은 설명문을 한번 들려줍니다. 4개의 설명문은 문제지에 인쇄되어 있지 않습니다. 4개의 설명문을 잘 듣고 그 중에서 사진을 가장 정확하게 묘사하고 있는 문장을 선택하면 됩니다.

Part 2 질의 응답(30 문항)

Part 2는 질문에 대한 올바른 답을 찾는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방송을 통해 '질문'과 질문에 대한 3개의 '응답문'을 각 한 번씩 들려줍니다. '질문'과 '응답문'은 문제지에 인쇄가 되어 있지 않으며 '질문'에 대한 가장 어울리는 '응답문'을 답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Part 3 짧은 대화(30 문항)

Part 3은 짧은 대화문을 듣고 이에 대한 문제를 푸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방송을 통해 짧은 대화를 들려준 뒤 이에 해당하는 질문을 들려 줍니다. 문제지에는 질문과 4개의 보기가 인쇄되어 있으며 문제를 들은 뒤 제시된 보기 중 가장 적당한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Part 4 설명문(30 문항)

Part 4는 설명문 또는 이야기를 방송을 통해 듣고 이에 대한 문제를 푸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나래이션과 같은 짧은 설명문 또는 이야기를 방송을 통해 들려 준 후 이에 해당하는 질문을 들려 주게 됩니다. 설명문 또는 이야기는 문제지에 인쇄되어 있지 않으며 문제지에 인쇄된 4개의 보기 중에서 가장 적당한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Part 5 단문 빈칸 채우기(40 문항)

Part 5는 불완전한 단문을 완성시키는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불완전한 문장을 완성시키기 위해 4개의 보기 중에서 가장 적당한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40문항을 20분 이내에 끝내야 독해 파트에서 시간이 모자라지 않으므로, 늦어도 각 문제를 25~30초 내에 풀어야 합니다.

Part 6 장문 빈칸 채우기(12 문항)

Part 6는 불완전한 장문을 완성시키는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공란 아래에 제시되어 있는 4개의 보기 중 가장 적당한 것을 선택하여 문장을 완성시키면 됩니다.

12문항을 5분 이내에 끝내야 독해 파트에서 시간이 모자라지 않으므로, 늦어도 각 문제를 25~30초 내에 풀어야 합니다. 특히 이 파트에서 빈칸이 포함된 문장만 보고 토익문제 유형분석을 통해서 정답을 찍어내는 것에 포커스를 맞추는 경향이 있는데, 이보다는 영어문장을 빨리 읽고 이해할 수 있는 능력만 있다면 오히려 정보가 많기 때문에(장문이기 때문에) 더 쉽게 정답을 골라낼 수 있습니다.

Part 7 독해(48 문항)

Part 7은 다양한 종류(영어로 된 공지, 안내문, 광고, 기사, 서신 등)의 1개의 단일 지문, 서로 연관되어 있는 2개의 복수 지문을 읽고 질문에 답하는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시된 문장에 대해서는 몇 개의 질문이 주어지고 각 질문을 읽고 4개의 보기 중 적당한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종합적인 독해능력을 측정하는 파트로 리딩(L/C)섹션에서 가장 비중이 높기에 토익고득점을 위해서는 Part 7에서 45문제 이상을 득점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