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법 상담실

영단어 책 10회독 하기에 관한 질문이 있습니다.
작성일: | 조회: 258
안녕하세요, 본 사이트를 통해 영어 공부를 제대로 해보려고 영단어 10회독을 열심히 하고 있는 중에 질문이 생겨 글을 남깁니다.

저 같은 경우는 눈으로 읽기만 하면 집중력이 떨이지는 타입이라, 읽기와 쓰기를 반복하여 10회독을 하고 있는데, 5회독쯤을 한 현 시점에서 책에서 주는 빨간색 가림막 등을 이용하여 뜻을 가린 후 모르는 단어만 체크를 하여 남은 5회독을 할 때는 모르는 단어 위주로 공부를 하여 시간을 단축하는 방향을 어떻게 생각하지는지 궁금하여 여쭈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그리고 영어 단어를 공부할 때 그 단어를 보고 뜻이 바로 생각나는 수준 정도로 공부를 하면 되는지, 아니면 뜻과 더불어 단어의 철자도 올바르게 쓸 정도로 해야하는지, 아니면 정말 가볍게 10회독을 하면 되는지 등도 궁금하여 같이 질문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 영단어 책 10회독 하기에 관한 질문이 있습니다.
작성자: englishcube | 작성일:
질문하신 내용을 보니 단어공부를 너무 힘줘서 한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단어공부는 어짜피 계속 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단어책 10회독은 최대한 가볍게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남은 5회독을 할 때는 모르는 단어 위주로 공부를 하여 시간을 단축하는 방향 ->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보다 더 가볍게 (또는 시간단축을) 할 수 있다면 그 방법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어 철자까지 완벽하게 알 필요는 없습니다. 단어철자는 단어책 10독 끝내고 실전 독해를 할 때 사전을 찾아보잖아요? 사전 찾을 때 복사해서 붙혀넣지 않고 철자를 입력해서 찾는 습관을 들이면 금방 좋아집니다.

포인트는 최대한 가볍게 10독을 하는 겁니다.

이렇게 대충 해도 효과가 있을까? 싶을 정도로 가볍게 하세요.

그렇게 가볍게 해도 반복의 힘은 강력하거든요.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