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학습법 상담실

영알못입니다. 영어문법 접근을 어떻게 해아할지 모르겠어여.

작성자: zergppp | 작성일: | 조회: 123
영알못입니다. 여기 싸이트는 오늘 첨 들어오구여. 너무 궁금해서 질문합니다. 지금 제가하는 영어 공부 방법은 문장 소리내어 읽어보고 주어 동사 찾고, 해석하고 맞았는지 확인 해석틀리면 해설에 맞게 해석 해보려고하고 있어여. 해석 방법은 직독해식으로 하고 있구여. 근데 주의해야할 동사들.. 꼭 외워서 그에 맞는 전치사를 넣어야되는 경우들. 전치사 빼야하는 경우. 이런건 함부로 패스 못하겠어여. 외오려는데 뒤죽박죽되기도 하고, 또 특히 영어 책에 이런거 있자나여 A에게B를 알려주다. A에게서 B를 박탈하다 이런거 까지 외워서 적용하려니.. 해석이 또 버벅되고요.ㅠㅠ 제대로 해보고 싶은데 어떤식으로 해야할까요....
근력운동은 운동하면 근육통도 있고, 펌핑감도 있고, 힘도 빠지면 운동 했다는 느낌이 나지만 영어는 제가 제대로 하는건지 가끔은 텍스트만 읽고 훑어 지나가는건지.. 또 너무 미친듯 하루에 몇장 안나가고 외우고 있으면 이게 제대로 공부하는건지 헬구멍으로 빠져들어가는건지 공부에 대한 방향성과 확신이 안섭니다.
도와주세여. 헬f미
admin | 2019.02.07
근력운동의 경우 성취감을 바로 바로 느낄 수 있습니다. 노력에 대한 피드백이 바로 오죠. 하지만 영어는 그렇지 않습니다.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는데도 피드백이 잘 오지 않습니다. 대신 계단식으로 옵니다. 잘 오지 않다가 어느 순간 한단계 올라갔다고 느껴집니다. 이 텀이 길기 때문에 영어공부가 힘든 겁니다.

공부 자체는 다른 공부보다 더 쉽다고고 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이론이나 그런 것이 아니고, 그냥 자주 접하면 익숙하게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대신 공부를 했음에도 실력이 늘었다는 감이 오지 않는 다는 점이 어렵습니다. 특히 목표 지향적인 성격의 사람들이 유독 외국어에 약하고, 반대로 그렇게 안보이는데 의외로 외국어에 강한 경우도 많죠.

원래 외국어 학습이 그렇다는 것을 인정하면 됩니다. 하다보면 어느순간 한단계 올라갑니다. 대신 계단 하나 올라가는게 좀 걸립니다.

지금 수준에서 읽기 연습을 할 때 그런 문제가 있습니다. 그게 없다면 누구나 많은 양을 읽으면서 영어실력을 어렵지 않게 키울 수 있습니다.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이기 때문에 그렇게 고민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방향성은 지금처럼 하면 됩니다. 대신 질보다는 양이 중요합니다.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독해연습을 하나? 보다는 어떻게 하면 한문장이라도 더 읽을까? 자투리 시간에 틈틈히 영어문장을 접하는 습관을 어떻게 기를까? 이걸 고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정답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쉐도잉도 좋고, 쉐도잉만 하면 목이 아프니 그냥 눈으로 읽고, 눈으로 읽을 때도 이 소스는 사전 찾아가면서 정독하고, 인터넷 뉴스는 그냥 대충 속독하고...이런식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문장을 접하면 됩니다.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되, 양을 늘리면 됩니다.
번호
조회
등록일
글쓴이
제목
공지
12626
13.07.10
englishcube
557
61
19.02.08
ldy8467
556
177
19.02.06
ldy8467
552
310
18.12.23
inetplus
550
471
18.12.01
dlaalsdk127
547
767
18.10.22
songsang90